예당큰집 > 충청남도 Chungcheongnam-do, 041

본문 바로가기
싸이룩스 거기야 :: CYLOOKS TOUR

예당큰집

041-642-3833

충청남도 홍성군 장곡면 무한로 957-24

충청남도 홍성군 장곡면 산성리 265-4

957-24, Muhan-ro, Janggok-myeon, Hongseong-gun, Chungcheongnam-do

농가맛집 한정식 수라상 왕비상 사또상

  스크랩     0건

2021-05-16

좋은 음식에서 좋은 인성이 길러진다
바쁜사회, 보다 강한 자극에 익숙해져 자연스러움이 사라져가는 한국의 식탁
사회적 범죄의 증가와 각종 질병의 원인은 발전되가는 현실의 아픈 그림자라는 생각이 들면서, 자연에서 만들어진 그대로, 작물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면서 조리하여, 우리몸속에 영양소로 쓰여진다면 좋겠다는 신념으로 지역의 로컬식재료를 이용한 오가닉 식품을 만들어내고, 식문화교육에 힘쓰고자 2000년도에 홍성으로 귀촌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식문화의 전통 정신과 깨끗한 식재료, 올바른 조리로써 보다 진지하고, 본질적인 한식의 미래를 꿈꾸고자 합니다.

홍주 천년 스토리를 지역 로컬재료 들을 통해 한식으로 재현
천년이 넘는 역사의 흔적이 남겨진 예당큰집은, 고려시대 고을 현감의 사택으로 사용되면서, 지역의 발전과 아픔을 함께한 세월의 동반자의 역할을 해왔었다.
과거 큰 나루터가 마을하천을 따라 생기면서, 예전부터 다양한 식재료와 이를 활용한 먹거리가 발전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지역의 먹거리를 활용한 다채롭고 푸짐했던 지역의 먹거리를 재현하고, 오늘날의 지역 로컬 농부의 신선한 식재료와 특산물인 소고기, 돼지고기 및 해산물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정식을 만들고자 하였다.

체험 프로그램
- 전통혼례체험
전통혼례를 재현하여, 민족 고유의 혼례풍습과 혼례복을 입어보면서 가족/동료들과 친밀감을 키우며 한옥의 정취를 느껴본다.
- 전통토기 점토체험
창의력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과학과 전통을 결합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토기/도기 제작의 원리를 이론과 직접 만져보면서 배우는STEAM형 교육실시.
- 전통 술빗기 체험
예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누룩만들기 방법을 고증하여 전통의 누룩을 현대인들이 직접 손으로 만져보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프로그램.
- 다도예절체험
공교육에서 채우지 못하는 인성 및 공동체 등 정신과 예절을 키우는 교육을 실시하여 지덕체를 모두 갖춘 인재양성 실현.
- 한옥 수묵화 그리기 프로그램
한국 고유의 민족적 건축 양식들과 정원양식을 설명하고, 직접 그려보면서 한옥의 아름다움을 알아가고, 한옥에서의 추억들을 화푹으로 기억한다.

예당큰집은 고택에서 하룻밤 머무는 한옥 숙박 체험을 진행한다.
조선시대 전통 한옥이 삼삼오오 모여 있는 마을에서도 예당큰집은 눈에 띈다.
650여년 된 고택은 고려 말 여양현(현 장곡면) 현감이 살던 집으로 대문에서부터 대갓집 분위기가 풍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그 중 하나가 한옥 스테이다.
안채와 바깥 별채 두 곳을 한옥 스테이로 개방하는데 안채는 개량한 현대식 한옥으로 방 세 개와 샤워가 가능한 화장실이 있고 독채 또는 방 단위로 대여할 수 있다.
별채는 황토를 바른 시골집을 구조 변경했고 화장실 딸린 방이 세 개 있고, 주방 겸 거실 공간을 별도로 갖췄으며, 이곳 역시 독채로 쓸 수 있다.
7인 이상 예약할 경우 1인당 1만 원에 조식을 한식으로 제공한다.

예약제 (평일 1일전, 주말 1주전)
좌석수 : 150명 이상



 수라상

 70,000

 왕비상

 50,000

 사또상

 30,000

 

 













숙박시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