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요리 전문점 나경에선 색다른 버섯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 버섯쌈정식이 버섯을 코스로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이다.
버섯묵과 버섯강정, 버섯전과 버섯쌈, 버섯밥까지 즐기는 푸짐한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버섯묵은 나경의 또 다른 대표메뉴로 신선한 버섯을 한천과 함께 넣고 끓인 후 굳혀서 만든 음식으로 버섯의 고운 색깔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별미이다.
버섯수육은 표고버섯과 돼지고기 수육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로 표고쌈장을 곁들여 먹는다. 강된장과 비슷한 표고쌈장은 생표고를 다져서 된장과 함께 끓여 만든 음식으로 버섯쌈 정식에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기대신 부친 두부를 넣어 만드는 나경의 버섯전골은 야채육수에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한 맛이 일품인 메뉴이다.
식후에는 표고효소차가 제공되는데 진한 표고향이 나는 깔끔한 음료이다
표고버섯요리에 매달린 결과 표고버섯묵과 표고버섯 잼으로 특허를 받게 되었고, 버섯장아찌 또한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
손맛과 아이디어가 좋았던 이 대표는 각종 요리대회에 나가서 입상하기 시작했고, 결국 2014년 올리브TV 한식대첩 2에 출전하여 충남의 향토음식 상차림으로 우승을 한바 있다.
TV프로그램으로 유명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나경버섯농가에 주방은 이영숙대표가 꾸려가고 있으며, 버섯이 주인이 되는 밥상을 구상하면서 아직도 메뉴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영업시간 : 12:00~15:00 (저녁예약은 10인 이상), 예약제 (1일전 예약필수)
휴무일 : 명절
좌석수 : 100명 이상
버섯정식 |
버섯전골, 보쌈, 각종 나물들, 버섯묵 |
20,000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