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오돌개마을에 위치한 농가맛집으로 송악면 강장리의 특산물인 누에와 뽕나무를 활용하여 스토리가 담긴 밥상을 차려낸다.
2004년, 뽕나무를 심고 누에 농사를 짓기 시작했다.
누에가 뜯어 먹고 남은 뽕잎을 가지고 뽕잎장아찌, 농축액, 효소 등을 만들면서 본격적으로 메뉴 개발을 하기 시작했고, 뽕나무 뿌리와 건조시킨 누에를 넣어 만든 오돌개토종약백숙을 탄생시켰다.
전국 향토음식 경연대 회와 농어민축제에서 오돌개한상차림으로 상을 받으면 서 농가맛집을 운영하게 되었다.
오돌개는 오디의 충청도 사투리이고 농가맛집 오돌개 맛집은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오돌개마을에 자리한다.
예전부터 마을 안에는 오형제고개가 자리 잡고 있었는데 이경자 대표의 오남매가 함께 모여 살면서 실제 오형제고개의 주인공이 되었다.
오돌개맛집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뽕잎떡 만들기, 누에 밥주기, 뽕잎 따기, 오디 따기 등의 계절적인 체험과 오디비누 만들기 같은 연중 체험이 있다.
삭힌 고추를 곱게 다져서 만든 지고추만두와 뽕잎나물과 쌀을 함께 반죽하고 팥고물을 소로 채워 넣어 만든 뽕잎송편이 대표 메뉴이다.
이곳에선 누에가루를 넣어 만든 누에된장도 맛볼 수 있고 뽕잎가루나 누에가루는 요리에 빈번히 사용하는 오돌개맛집의 주된 양념이기도 하다.
오돌개밥상은 누에와 뽕나무를 활용한 요리와 풍성한 제철 채소를 함께 내는 건강한 상차림이다.
직접 담근 장과 장아찌, 효소 등을 사용하여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정성의 맛을 볼 수 있다.
집안의 내림음식으로 어머니의 이름을 붙인 김종배김치는 겨울배추로만 만들어 아삭한 맛이 좋고, 들기름이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나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김치이다.
체험 프로그램 : 청국장·뽕잎장아찌·뽕잎만두·오돌개떡만들기, 오디따기
메뉴 : 오돌개밥상, 뽕잎밥, 오돌개토종약백숙, 뽕잎나물, 뽕잎송편, 지고추만둣국, 뽕잎비빔밥, 뽕잎만두
영업시간 : 예약제(1일 전 예약, 4인 이상)
숙박시설 : 4~20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