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프로그램 분류 : 기타
체험프로그램 : 조롱박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대표자 : 황준환
지정일자 : 2010-12-01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말한다.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하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려지게 되었다.
알프스마을 조롱박축제
행사기간 : 매년 7월말 ~ 8월 중순
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와, 도농 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이 있으며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알프스마을 조롱박축제가 열리는 마을이다.
알프스마을에는 장장 2.4km의 조롱박 터널이 형성돼 있다. 터널에 식재된 조롱박만 2만여 그루가 넘으며, 여기에서 열리는 과수만 해도 수 만개에 달하니 그 장관에 관람객들은 입을 다물지 못한다.
각양각색 세계 희귀박들이 색깔도 다양할 뿐 아니라 식용, 관상용, 공예품용 등 종류별로 쓰임새 있게 모아 놓은 것도 이색장관. 또 조롱박 외에도 다양한 박과 식물을 식재, 호박부터 당뇨병에 탁월한 효능으로 인해 급부상되고 있는 여주, 수세미, 야생오이까지 없는 것을 찾기가 더 쉬울 정도로 그 종류가 방대하다.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오직 알프스마을에서만 관람가능하다.
- 놀거리 : 조롱박에 그림그리기, 박화장품 만들기, 짚트랙, 승마, 수영장, 냇가평상 등
- 볼거리 : 2.4km에 달하는 세계 희귀 조롱박 터널. 여주터널, 수세미터널, 박공예품 전시장,
- 먹거리 : 박냉국수, 박칼국수, 박탕수, 박튀김, 박잎전, 박깍두기, 박피클, 박빙수 등
칠갑산얼음분수축제
행사기간 : 매년 12월 중 ~ 익년 2월 중(약 2개월)
2014년 겨울왕국의 'let it go' 에 빠진 경험이 있다면, 영화 속 한 장면을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다.
엘사가 선물한 눈의 세상이 바로 여기, 하늘에 가깝다는 천장리, '알프스 마을'에 있다.
이곳을 방문한 아이들은 얼음봅슬레이를 타고, 얼음 조각 앞에서 사진을 찍고, 튜브 썰매를 타면서 환호를 지른다. 물론 어른들도 마찬가지다.
신나게 놀고 난 뒤 따뜻한 군밤 먹기를 추천한다. 그 순간 추위와 즐거움,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12월 말에서 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축제의 주간, 또 야간개장까지 함께 즐겨보자. 추운 겨울,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주는 곳이다.
- 놀거리 : 소가 끄는 썰매, 얼음썰매, 튜브 눈썰매, 얼음볼슬레이, 빙어낚시, 이양기썰매, 맨손빙어 잡기, 짚트랙, 승마, 눈꽃마차 등
- 볼거리 : 얼음분수, 눈조각, 얼음조각, 천장호 출렁다리 등
- 먹거리 : 사골떡국, 사골우거지국밥, 해물파전, 빙어튀김, 군고구마, 군밤 군옥수수, 가래떡 구워먹기 등 (단체 : 카레밥, 짜장밥, 돈까스)
체험 프로그램
칠갑산 산나물 채취, 더덕순캐기, 수영장, 래프팅체험, 고추따기, 옥수수따기, 감자캐기, 군밤구워먹기, 조롱박 소원적기, 얼음축제(눈썰매, 얼음썰매, 이앙기썰매, 소가끄는 썰매, 빙어낚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