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교훈련원(GMTC)은 한국교회가 세계선교에 기여할 수 있도록 타문화권 사역연구 및 선교사 훈련을 목적으로 모든 복음주의 교회, 교단, 선교단체와 협력하여 사역하는 초교파적 선교훈련전문 기관입니다.
GMTC는 한국선교에 대한 비젼을 가졌던 한국교회의 몇몇 지도자들(창립이사: 옥한흠 목사, 이건오 박사, 하용조 목사, 허남기 목사, 이태웅 목사, 홍정길 목사, 이영덕 박사)이 선교사 훈련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던 것이 동기가 되어 설립되었습니다.
GMTC는 사단법인 한국해외선교회(GMF) 산하의 한 부서로서 타부서들(GMP,GBT,HOPE,FMnC,GPTI,GLF,KRIM,MK-NEST,법인사무국)과 하나의 선교공동체를 이룹니다.
GMTC는 타문화권 사역자 양성을 위한 집중적인 훈련과정으로서 교과과정은 선교에 관한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이루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훈련생들은 공동생활을 하면서 선교학 제분야, 타문화 적응 및 사역, 선교사의 삶과 인성훈련, 언어훈련 등의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현재 GMTC 선교신학의 방향은 2015년 GMF 법인이사회가 로잔운동의 정신과 문서들을 GMF의 기본원리로 채택한 것을 따르고 있습니다.
GMTC가 1986년 설립된 이후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기까지는 선교에 헌신했던 한 형제가 2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후 그 가족들이 드린 사랑의 헌물이 씨앗이 되었습니다.
현재 연 2회의 정기 훈련(상반기:21주, 하반기:16주)을 실시하고 있으며 졸업생 대부분은 타문화권 선교사역으로 혹은 국내에서 선교관련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하반기훈련은 선교사 연장교육으로 전환하였습니다.
GMTC는 세계복음주의 연맹 선교위원회 산하 세계선교훈련협의회에 가입된 기관으로서 2/3세계의 대표적인 선교사 훈련 모델 중에 하나로 소개된 바 있고 국내외에는 내실 있는 선교사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MTC Vision Statement
GMF의 지원 부서인 GMTC는 선교 공동체로서 세계 복음화를 위해 한인 선교 지도자를 양성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GMTC 12 Core Value
전문성(Professional Excellence)
팀사역(Team Work)
기도의 생활(Prayer Life)
사람존중(Respect for the Total Person)
여성지도력 존중(Respect for Women’s Leadership)
초교파적 공동체(Interdenominational Community)
믿음생활(Living by Faith)
정직성(Honesty/Integrity)
검소한 삶(Simple Life/Frugality)
주인의식(Ownership of the Community)
섬김의 삶(Servanthood)
이론과 실제의 통합성(Integration of Theories and Practic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