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국영통신사 Bangladesh Sangbad Sangstha (BSS)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6,585회 작성일 21-09-15 02:56본문
방글라데시 상바드 상슈타
বাংলাদেশ সংবাদ সংস্থা
방글라데시 국영통신사 BSS(Bangladesh Sangbad Sangstha)는 국내에서는 전국적으로 탄탄한 네트워크를 갖춘 가장 큰 통신사이고 해외에서는 AFP를 비롯한 주요 국제 통신사가 사용자이다.
1972년 1월 1일에 방글라데시 국영통신사 BSS(Sangbad Sangstha)가 출범하였고, 파키스탄 AP의 다카(Dhaka) 지국은 새로운 국가의 국영 통신사로 전환되었다.
BSS는 다카의 본사와 치타공(Chittagong)의 지사에서 소규모로 시작하여 현재 Rajshahi, Rangpur, Bagura, Khulna, Barishal, Rangamati 및 Sylhet에도 지사를 두고 있다.
전국 64개 행정구에 특파원을 두고 있으며, 거의 24시간 내내 전국의 거의 50명의 가입자에게 국내 및 국제, 정치, 경제, 개발 및 기타 뉴스를 보급하고 있다.
BSS는 국제 전신 서비스 AFP에 가입하여 인도의 Press Trust(PTI), 파키스탄의 AP(AP), 중국의 공식 통신사 Xinhua, 말레이시아의 Bernama 및 호주의 TransData와 뉴스를 교환한다.
BSS는 IPS 기능을 포함한 뉴스 기능을 전송한다.
BSS는 1999년 방글라데시에 방라신문(Bangla newspapers)이 급증하자 방라 뉴스 서비스를 도입했다.
추천0 비추천0
관련링크
- https://www.bssnews.net/ 2828회 연결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