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상공회의소는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한인 상공인의 명실상부한 대표 단체로서 1991년 한인회 산하 6개 상임분과 위원회 중 상공분과위원회를 모태로 하여 시작되었으며, 1999년 확대 발족회의를 통해 회칙을 재정하고 재인니 한인상공회의소(코참, KOCHAM)로 공식 발족하였으며, 독자적인 단체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격변하는 인도네시아 경제환경과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기 위하여 2013년 제2차 회칙개정회의를 거쳐 조직을 재개편하여, 회원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문역할을 통해 한인기업의 발전과 이익의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회원제 경제단체”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주재국 대사관, 업종별 협의회 및 유관 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업계의 단합된 힘과 결집력을 배가 시키는 구심점으로써 대변인 역할을 하며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중심에 섭니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역량있는 최고의 해외 경제 단체를 지향하는 한인상공회의소는 KADIN, APINDO 등 인도네시아의 제 경제 단체, 대한상의와 한국무역협회 비롯한 한국의 제 단체 뿐 아니라 International Business Chamber의 주요 멤버로서 국제적인 다양한 네트워킹을 제공합니다.
경제계를 대표하여 정부의 정책 파트너로서 투자분야 뿐 아니라 노사, 통상, 경제, 기업 등 주요정책 논의에 참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권익을 보호함과 동시에 인도네시아 경제 발전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링크
-
http://kocham.or.id/
462회 연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