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잔대학은 남녀공학 대학으로는 추부 지방에서 유일한 가톨릭계 미션 스쿨로 ‘기독교 세계관에 근거한 학교 교육’을 건학 이념으로 삼고, 그 이념에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Hominis Dignitati(인간 존엄을 위하여)’라는 교육 모토를 내걸고 있습니다.
난잔대학을 운영하는 난잔학원은 가톨릭 수도회인 신언회가 모체입니다. 메이지 시대 말기에 일본에 온 신언회의 독일인 선교사, 요셉 라이너스 신부가 1932년에 난잔중학교(구제도)를 설립했습니다. 그로부터 14년 후에 난잔외국어전문학교를 설립하였고, 이는 현 난잔대학의 전신이 됩니다. 1949년 1학부 4학과로 출발한 난잔대학은 설립 후 70여년의 세월이 지난 현재, 8학부 18학과, 6개의 연구과를 둔 종합대학으로 발전하였습니다.
학부
인문학부 - 기독교학과, 인류문화학과, 심리인간학과, 일본문화학과
외국어학부 - 영미학과, 스페인・라틴아메리카학과, 프랑스학과, 독일학과, 아시아학과
경제학부 - 경제학과
경영학부 - 경영학과
법학부 - 법률학과
종합정책학부 - 종합정책학과
이공학부 - 소프트웨어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전자정보공학과, 기계시스템공학과
국제교양학부 - 국제교양학과
대학원
본교 대학원은 본 대학 학부에서 쌓은 교육의 기초를 바탕으로 수준 높고 전문적인 학술 이론과 그 응용 방법을 연구하여 심오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기독교 세계관을 갖고 인간의 존엄을 자각한 사회인으로서 문화의 진전과 인류의 복지에 기여하는 인물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본교 대학원은 박사과정, 석사과정 및 전문직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은, 전공 분야의 연구자로서 자립적으로 연구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고도의 연구능력 및 그 기초가 되는 풍부한 학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석사과정은, 넓은 시야를 갖고 깊이 있는 학식을 쌓아 전공 분야의 연구능력 또는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업에 필요한 고도의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의 표준 수업연한은 5년으로, 이를 전기 2년과 후기 3년 과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전기 2년을 박사전기과정이라고 하고, 후기 3년을 박사후기과정이라고 합니다. 전기 2년 과정은 석사과정으로 취급합니다.
전문직학위과정은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업에 임하는데 필요한 깊이 있는 학식과 탁월한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연구과·전공
인간문화 연구과
기독교 사상 전공[박사전기과정]
종교 사상 전공 [박사후기과정]
인류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교육 퍼실리테이션 전공[석사과정]
언어과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국제지역문화 연구과
국제지역문화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사회과학 연구과
경제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경영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종합정책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법학 연구과
법률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이공학 연구과
시스템수리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소프트웨어공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기계전자제어공학 전공[박사전기·박사후기과정]
법무 연구과(법과 대학원)
법무 전공[전문직학위과정]
관련링크
-
https://www.nanzan-u.ac.jp/
2932회 연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