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KOICA는 대한민국의 대외무상협력사업을 책임지고 있으며, 세상의 모든 개발도상국들이 행복한 꿈을 가지고 각 국의 경제, 사회, 문화상황에 따라 가장 알맞은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개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기관입니다.
KOICA는 1991년부터 대 네팔 대외무상원조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네팔은 한국 정부의 제1, 2차 중점협력국으로 선정되었으며, 네팔에 대한 지원금액도 점점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KOICA는 프로젝트 사업, 개발컨설팅사업(DEEP) 및 기술협력, 네팔 공무원 대상 연수 프로그램, 봉사단/자문단 파견, 시민사회협력 사업, 국제기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KOICA 네팔 사무소는 국가협력전략(CPS)을 바탕으로 보건, 교육, 농업/지역개발를 중점 협력 분야로 하여 네팔 정부 및 관련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하게 협력 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KOICA는 1991년 설립 이후, 한국 정부의 무상원조 및 기술협력을 위해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팔에서 KOICA 활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무엇보다 1976년에 구축된 한국과 네팔 간 우호적인 관계를 강화하고자 1995년 네팔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KOICA는 한국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저희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원조 사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입니다.
저희 사무소는 네팔의 국가 발전 목표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행 국가협력전략(CPS)을 바탕으로 보건, 교육, 농업/지역개발를 중점 협력 분야로, 프로젝트 사업, 개발컨설팅사업(DEEP) 및 기술협력, 네팔 공무원 대상 연수 프로그램, 봉사단/자문단 파견, 시민사회협력 사업, 국제기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KOICA 네팔 사무소는 국가협력전략(CPS)을 바탕으로 보건, 교육, 농업/지역개발를 중점 분야로 하여 네팔 정부 및 관련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KOICA는 앞으로도 사회경제적 발전을 향한 네팔 정부의 노력을 지원해나갈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