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안끼엠 호수 언저리 섬(Ngoc Dao, 玉島)에 있는 현재의 응옥썬 사당은 지식의 수호신 반쓰엉(Van Xuong)과 13세기에 몽고의 침입을 격퇴한 위대한 장군 쩐흥다오(Tran Hung Dao)를 모시기 위해 19세기에 세워졌다.
이 섬에는 원래 후기 레(Le)왕실의 투이낑(Thuy Kinh, 水景) 별궁이 있었으나 뒤에 찡(Trinh, 鄭)씨가 강제로 별궁을 탈취하였다. 꽝쭝(Quang Trung) 황제가 찡씨로부터 레왕실로 환원시키자 레치에우통(Le Chieu Thong)이 찡씨에 대한 복수로 이 별궁을 불살랐었다..
19세기에 유명한 유학자이자 시인인 응웬반씨에우(Nguyen Van Sieu)가 하노이 시장 재직시 레왕실의 별궁이 불탄뒤 작은 사원만 남아 있던 응옥다오에 오늘날과 같은 사당을 건립하였고, 섬과 호안을 연결하는 다리를 세우고 훅(Huc)다리 라고 명명하였다..
사당으로 가려면 테 훅 The Huc이라는 이름이 붙은 붉은색 나무다리를 건너야 한다.
응옥썬 사원의 입구에는 응웬반씨에우가 쓴 ‘Phuc(福)’, ‘Loc(錄)'이란 글씨가 웅휘한 필체로 쓰여져 있으며, 이 사당의 본전인 봉응웻러우(Vong Nguyet Lau)에는 1968년 이 호수에서 잡힌 길이 210cm, 무게 250kg의 거북이가 박제되어 있다..
입장료 : 20,000 VND
시간 : 매일 오전 7시 30 분 ~ 오후 5시 30 분
가는 방법 : 옛 거리에서 걸어서 5분
주소 : Hoan Kiem Lak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