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교리동치미막국수 안성점 > 경기도 Gyeonggi-do, 031

본문 바로가기
싸이룩스 거기야 :: CYLOOKS TOUR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안성점

031-673-1195

경기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4

경기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 302-6

198-4, Namsadang-ro, Bogae-myeon, Anseong-si, Gyeonggi-do

동치미막국수, 수육, 육개장, 메밀전, 메밀만두

  스크랩     0건

2021-05-08

시원한 동치미육수가 주는 잊을 수 없는 맛,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막국수는 메밀로 만든 국수 면발을 시원한 동치미 국물 또는 고기 육수에 말아 먹는 강원도 향토음식중의 하나로 냉면과 유사합니다.
막국수 면의 주재료인 메밀면은 끈기가 부족해 젓가락으로 먹기에는 잘 끊어지고 부서져 숟가락을 이용해 막 떠먹었다하여 막국수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먹을 것이 귀했던 때에 양념이 없이 메밀면에 김치를 고명으로 얹어 먹거나 동치미 국물에 면을 말아 먹었던 것이 유래입니다.
막국수 메뉴로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두 가지 메뉴가 있으며, 취향에 맞게 육수를 부어 시원하게 먹거나 입맛을 돋구어주는 양념소스를 넣어 비벼 먹을 수 있습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약 40년 전 주문진 삼교리 한 산골마을 사랑방에서 이웃주민과 정을 나누며 먹기 위해 막국수를 만들어 먹던 것을 시초로 40년 전통의 차별화된 제조방법 그대로 차원 높은 외식문화를 구현하고 이웃주민과 정을 나누듯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동치미막국수 전문점입니다.
살얼음으로 가득 찬 동치미 육수는 막국수의 깊은 맛을 느끼게 해주고 메밀로 만든 면은 혀 안까지 깔끔한 감칠맛이 들게 하여 스페셜 메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의 동치미국물은 일반 냉면 및 막국수의 육수 국물과는 달리 1년 이상 저온저장 시킨 무를 이용한 차별화된 숙성방법으로 만들어지고 환상적인 맛을 뽐내어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찾는 손님들에게 감동을 선사 합니다.

동치미육수와 설탕, 식초, 겨자를 기호에 맞게 넣고 계란 노른자를 풀어서 열무김치와 함께 먹는 동치미막국수와 설탕, 식초, 겨자, 기름을 넣고 입맛을 돋구어주는 양념장 소스를 넣어먹는 열무비빔막국수는 새콤달콤함으로 무장해 그 맛을 산뜻하게 상승시켜 줍니다.
수육은 직화구이가 아닌 옛 조상들 방식 그대로 삶아 기름기가 쏙 빠진 쫀득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맛 또한 담백하여 막국수와 함께 인기 높은 메뉴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 밖에 메밀만두와 메밀전도 인기메뉴로써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본점은 강릉시 구정면에 위치해 있으며 강원도 각 지역 및 대구, 제주에 분점을 두고 있습니다.

대표메뉴 : 동치미막국수, 수육, 메밀전 등
영업시간 : 11:00 - 21:00,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단체, 포장, 예약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