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포 지역 Dolpo Region
돌포의 외딴 지역에서 트레킹을 하면 경치 좋은 숨겨진 계곡과 셰이 곰파(Shey Gompa)와 같은 고대 사당을 지나게 된다.
폭순도호수(Phoksundo Lake)의 깨끗한 물의 매혹적인 전망을 즐기고 높은 히말라야 고개를 가로 지르는 야크 캐러밴(yak caravans)과 도타랍계곡(Dho-Tarap valley)과 같은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정착지에 사는 산악인을 만날 수 있다.
돌포의 남다른 자연미는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영화 '카라반(Caravan)'에서 절묘하게 포착되기도 하였다.
이 히말라야 지역에서의 트레킹은 잊을 수 없는 모험이다.
돌포는 남쪽과 동쪽의 다울라기리(Dhaulagiri)산맥에 둘러싸여 있다.
서쪽으로는 시스네(Sisne)와 칸지로바(Kanjiroba), 북쪽으로는 티베트 고원. 폭순도호수의 반짝이는 청록색 바다는 방문객을 매료시키는 돌포의 주요 명소 중 하나이다.
이곳의 정착지는 일반적으로 3,660m에서 4,070m의 고도에 있으며, 사람들은 수세기 동안 티베트와 교역해 온 독실한 불교도이다.
돌포에는 130개의 곰파(gompas, 불교 수도원)가 있어 그들의 종교적 열정을 대변한다.
트레킹 중 즐거운 순간 중 하나는 오늘날에도 혹독한 얼음 지형을 헤치고 높은 산길을 건너 히말라야 반대편으로 물물교환을 위해 물품을 운반하는 엄청난 고난을 견디고 있는 긴 야크 캐러밴의 모습이다.
티베트와 밀접하게 관련된 사람들은 티베트어를 사용하고 티베트 불교가 우세한 수도원에서 종교 의식으로 강조되는 티베트 전통과 문화를 유지한다.
수세기 전에 티베트에서 건너온 조상들의 관습과 신념을 엄격히 따르는 이 강건한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이 트레킹은 생계를 꾸리기만 하면 되는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가는 이 단순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1989년에 관광 목적으로만 개방된 이 높은 산 계곡은 아직 탐험되지 않았고 외부인의 눈에 띄지 않았다.
험난한 지형에 고립된 이 지역 사람들은 자신들의 문화를 보존하고 현대 사회의 가식 없는 삶을 살아 가고 있다.
돌포는 네팔의 제한된 지역 중 하나이므로 트레커 는 이 지역을 트레킹하기 위해 TIMS 카드와 함께 이민국 의 트레킹 허가 가 필요하다.
트레커는 도중에 길고 힘든 스트레칭을 견딜 수 있도록 매우 건강해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