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룸비니 - 부처 탄생지 Lumbini, Nepal - Birthplace Of Buddha
룸비니 부처 생가 Lumbini Birthplace of Buddha
룸비니는 부처의 탄생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영적 유적지 중 하나이며, 전 세계의 불교 순례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오늘날 베트남에서 프랑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건설된 25개 이상의 불교 수도원을 방문하거나 불교를 공부하고, 명상을 하는 등 신성한 마야데비 정원(Mayadevi Garden) 내 출생지를 방문할 수 있다.
마야데비사원(Mayadevi Temple)은 고고학자들이 부처가 태어난 정확한 장소를 식별한 룸비니 정원(Lumbini Garden)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이다.
근처의 아쇼카 기둥(Ashoka Pillar)에 새겨진 비문에도 그 자리가 그의 출생지로 언급되어 있다.
새로 태어난 싯다르타 왕자(Prince Siddhartha, 후에 부처가 됨)가 첫 일곱 걸음을 내디뎠으며, 이곳에서 인류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한다.
탄생은 현재 룸비니 정원의 초점이 된 아름다운 숲에서 이루어졌다.
바이샤카 푸르니마(Baishakha Purnima, 기원전 623년 5월 보름날)에 룸비니 정원을 지나던 카필바스투(Kapilvastu)의 숫도다나 왕(King Suddhodhana) 마야데비(Mayadevi)가 신성한 연못 푸쉬카리니(Pushkarini)에서 목욕을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왕자를 낳았다.
중국 및 스리랑카, 미얀마, 독일, 프랑스 등과 같은 국가에서 건설한 놀랍도록 아름다운 수도원을 방문해 보자,
그들이 선보이는 장엄하고 다양한 건축물에 감탄하게 된다.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끽하고 무엇보다도 2,2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마야데비 사원을 방문해 보자.
정원을 산책하거나 명상할 조용한 장소를 찾거나 순례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14세기에 마야데비가 힌두교 어머니 여신의 화신으로 숭배되었을 때 말라 왕 리푸 말라(Malla King Ripu Malla)가 이곳에 남긴 것으로 여겨지는 부처의 탄생을 묘사한 사암 조각이다.
아쇼카 기둥은 기원전 249년에 부처의 탄생지를 방문하면서 독실한 불교도가 된 위대한 인도 황제 아쇼카(Ashoka)에 의해 세워졌다.
판디타라마위빠사나센터(Panditarama Vipassana Center)를 방문하여 요가와 명상을 하고 수도원 근처에 사는 승려들과 교류하며, 헌신과 종교적 예배를 통해 모든 중생에게 평화와 조화를 가져오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룸비니 정원은 2.56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각각 1평방 마일을 차지하는 3개의 구역이 산책로와 운하로 연결되어 있다.
이 지역은 더운 여름, 매우 습한 몬순 및 쾌적한 겨울이 있는 아열대 기후로 겨울철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