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프로그램 분류 : 만들기체험
체험프로그램 : 가마솥두부만들기
대표자 : 김규태
지정일자 : 2012-02-01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시에서 자동차로 20여분을 벗어나면 영인면 신봉리 내이랑 마을에 도착합니다.
우리 내이랑마을(석골)은 주민이 319명밖에 안되는 작은 마을이지만, 정월 대보름 때는 마을에서 펼치는 축제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5,000여명이 몰릴 정도로 꽤 알려진 곳입니다.
젊은 후계인력들을 중심으로 유기농 농사를 짓고 있으며 고룡산 기슭의 포근함과 조상 대대로 내려온 넓은 들녘에서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정겨움을 가진 자연지킴이 녹색마을입니다.
농기구전시장우리마을에서 가장 자랑스러워 하는 볼거리는 쟁기와 보습 등 각종 농기구 4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는 ‘농기구전시장’입니다.
망태기와 짚신, 우비인 도롱이, 새잡이 도구인 ‘새탑새기’ 등 다양한 짚으로 만든 생활용품은 우리 것에 대한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리라 생각됩니다.
마을 주민들은 1994년부터 26만평의 땅에 유기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데, 관광객들은 채소와 토마토 가꾸기 등을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수를 빻아 콩과 함께 찌는 ‘수수도가니 떡’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짚으로 여치집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민들이 마을 뒷산인 고룡산(해발 295m)에 2시간 코스의 등산로를 개발해 놓았습니다.
맑은 날 일몰시간에 고룡산에 오르면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떨어지는 멋진 낙조를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사슴 사육장을 둘러보고 사슴고기를 맛보면서 휴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마을인근에 영인산 휴양림, 아산온천, 스파비스가 있어 가족과의 사랑과 친밀감을 더하고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이 있어 과거와 현재의 문화를 비교하며 교육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내이랑 마을 뒤쪽에 자리하고 있는 고룡산에는 약수터가 있어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체험 프로그램
푸른 뽕나무의 보물체험, 오디따기, 방울토마토따기, 배따기, 사과 따기, 유기농 옥수수따기, 대보름 축제, 떡메치기, 웰빙절대강자(청국장만들기)
특산물 : 유기농쌀, 완숙토마토, 유기농애호박, 유기농오이, 저농약배, 태양건고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