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화원으로 가는 야생화와 함께하는 대표 탐방로! 죽령~연화봉 탐방로
잘 정비된 탐방로와 굽이굽이 능선을 따라 오르는 죽령 ~ 연화봉 탐방로는 특히 철쭉이 만개하는 5~6월 사이 많은 탐방객이 찾고 있다. 제2연화봉에 마련되어있는 산상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관도 빼놓을 수 없는 탐방코스 중 하나이다. 산상전망대에서 바라보고 있노라면 저 멀리 아름다운자태의 월악산, 웅장한 백두대간 능선이 소백산을 휘몰아치는 모습에 압도당한다.
- 죽령탐방지원센터에서 연화봉까지 7Km 약 3시간 소요
- 굽이굽이 능선길을 따라오르는 천상의 화원 연화봉으로 가는 부담없는 난이도의 코스
상세구간 : 죽령탐방지원센터-제2연화봉-연화봉(천문대)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2 시간 40분 거리 : 7. ㎞ 난이도 : 하
죽령탐방지원센터
인근주차장 : 죽령휴게소,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죽령로 2150
죽령탐방지원센터~연화봉 코스
7km (2시간 40분)
충청북도 및 경상북도 경계에 있는 죽령~연화봉 탐방로는 차량으로 5번 국도변에 위치한 죽령휴게소에 이르러 죽령 탐방지원센터부터 능선지형의 탐방로를 본격 산행하게 된다. 탐방로 연장이 7.0Km로 약 2시간30분(편도) 소요되며, 중간중간 쉬어 갈 수 있는 쉼터(이야기, 잣나무쉼터)와 태양계관찰로가 조성되어 있다.
관찰로에는 태양계 행성의 해설판이 설치되어 있어 태양계에 대한 전체크기, 행성간 거리 등을 간접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제2연화봉에서는 국립공원 최고 높이에 있는 산상전망대에서 소백산을 전체적으로 조망 가능하다.산행 난이도는 비교적 높지 않으나 콘크리트 포장구간이 많아 발목과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산행 전 스트레칭과 안전장비(스틱, 무릎보호대 등)를 준비하면 안전산행에 도움이 된다.
죽령 탐방지원센터 - 콘크리트 - 산상전망대 갈림길 - 연화봉
죽령코스 주요볼거리
태양계 탐방로 위치도, 강우레이더관측소, 소백산천문대, 연화봉 철쭉
죽령 ~ 연화봉 코스는 완만한 경사의 산책코스로 별다른 산행준비가 필요하지는 않으나 왕복 14km(소요시간5시간) 코스이므로 돌아올 수 있는 체력과 일몰시간 등을 고려하여 산행계획을 수립한다.
산악기후로 인하여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간단한 먹거리를 지참하여 산행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