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동쪽 산청 금서면 새터골에 자리하고 있는 금수암
허준선생과 동의보감의 고장인 산청의 동쪽 끝자락 금수암은 일타스님께서 금수강산 같다고 하시며 금수암이라 이름지어준 곳입니다.
마음을 살찌우고, 몸의 살을 빼는 사찰음식과 영혼을 점화시키는 차에 이르기까지 함께 행복을 가꾸는 수행 공간으로 나눔과 비움을 주제로 부처님의 가르침과 산사의 지혜를 정갈한 음식을 통해 함께 나눕니다.
고유한 풍토의 스토리를 가진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1700년 불교역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통조리법을 이용하여 만든 건강한 밥상, 제대로 된 음식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배웁니다.
사찰음식
1천7백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음식 잊혀져가는 사찰음식을 복원하며 그 명맥을 이어나가고자 부단히 애쓰고 계시는 대안스님은 음식으로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고, 음식을 어떻게 만드느냐보다 식재료 하나, 음식 하나를 대하는 태도를 강조합니다.
(사)금당전통음식연구원
전통 사찰음식의 계승&발전을 통해 우수한 사찰음식 식생활문화의 확산과 국민 건강증진 및 공동체 실현을 통해 국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요리수강을 마친 후에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자격증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
한국능력개발원에 등록한 민간자격증 ‘사찰음식전문가1급,2급’ 자격증과 ‘아동건강음식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금당식품
지리산에 터를 잡고 있다 보니 풍부한 산야초로 담근 산야초 효소와 맛 좋은 지하암반수와 좋은 일조량 덕에 금수암의 장맛은 뛰어납니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전통 장류를 기본양념으로 만드는 사찰음식에서의 장류식품은 중요한 요소인데, 금수암의 간장, 된장, 고추장은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댓글목록
두레박님의 댓글
두레박 작성일
2022년도 사찰음식 강의에 대한 안내 입니다.
일시 :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10회
장소 : 산청금수암, 서울 평창동 금아재
수강신청 : 010-2932-0939
20회 수강시 2급 자격시험 응시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