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전해변은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안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작고 조용한 해변 가로 바다색이 애메랄드 빛으로 편히 쉴 수 있는 휴양공간을 제공한다.
이곳은 소규모의 해변이지만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야영장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있다.
염전해변은 대체로 한적하며 소규모의 해변이지만, 다양한 어종이 풍부하며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인기 있는 장소로 꼽힌다.
사계절 염전해변에서 다양한 어종을 낚아 보며 여유롭게 낚시를 즐길 수 있고 해변 자체가 소규모이지만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염전해변은 넓은 백사장을 포함한 간이해변이다. 이곳은 1960년대까지 영동화력발전소 아래에는 염전이 있었다하며 군선강을 끼고 있어 바닷물과 민물이 교차하는 곳으로 낚시를 하러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염전해변은 조용하고 한적한 자연배경으로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고 싶은 해변을 찾고 있다면 적극 추천하는 장소이다.
염전해변에는 봄에 바다에서 민물로 올라오는 숭어가 찾아오며 닐대를 던져 팔뚝만한 숭어를 끌어올리는 짜릿한 바다낚시의 스릴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봄의 숭어 철이 지나면 학꽁치들이 무리지어 올라오기 시작하며, 낚시 애호가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겨울에는 감성돔 철로 감성돔을 낚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계절마다 잡히는 고기 이외에도 놀래기, 가자미 등의 다양한 어종이 풍부하며 낚시할 때 미끼는 주로 갯지렁이를 많이 쓴다.
낚시 이외에도 먹다 남은 삼겹살이나 고기머리를 묶어 바위 틈새의 작은 게를 잡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염전해변 주위에는 광어 양식장이 많이 보인다.
정동진역에서 염전해변사이에는 거닐 수 있는 코스와 아름다운 바다가 배경이 되고 있어 천천히 산책해보며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해보길 바란다.
특히, 강릉에는 장칼국수가 별미 음식 중 하나인데, 염전해변 주변에는 장칼국수 맛 집이 있으니 강릉을 방문한 관광객이라면 염전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난 뒤, 장칼국수 한 그릇을 먹어보고 갈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강릉 바다의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 주변에많이 위치하고 있으니 싱싱한 수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근처 횟집에 방문해보길 바란다.
이용시간 :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 무료
휴무일 : 연중 개방
주차시설 : 주차가능, 무료주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