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9일, 약 30년 만에 개방한 대야산 코스- 월영대에서 밀재~대야산 정상~피아골~월령대를 거치는 탐방코스(4.8km, 3시간 50분 소요)
- 월영대부터 시작하여 월영대에서 산행을 마치는 순환코스
- 대야산 정상부터 피아골 지점까지 약 400m 구간은 급경사로 인해 어려운 구간입니다.
속리산의 대야산 코스는 깎아지른 암봉과 기암괴석이 울창한 수림에 둘러싸인 산세를 자랑하며 월영대에서 대야산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시간을 조금만 더 들이면 사시사철 옥처럼 맑은 물이 흘러내리는 용추계곡과 문경 8경 중 하나인 용추폭포를 구경할 수 있다.
탐방 출발지점 : 월영대
인근주차장 : 대야산주차장,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 464-1
대야산코스
월영대~밀재~대야산 정상~피아골~월영대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4 시간 50분, 거리 : 4.8㎞, 난이도 : 중
월영대~밀재 구간
1.9km (1시간 10분)
대야산 코스의 월영대~밀재 구간은 다래골까지의 1.2km의 쉬운 구간과 0.7km의 어려운 구간을 지나야한다.
국립공원지역은 아니지만 근처에 용추폭포와 무당소가 있으며, 용추폭포는 용이 승천할 때 용트림을 하다 남긴 비늘 흔적이 하트형 폭포 양쪽에 선명하게 남아있다.
밀재~대야산 정상
1.0km (1시간)
대야산 코스의 밀재~대야산 정상 구간은 중간 난이도 0.7km 구간을 지나 0.3km의 어려운 구간을 지나야한다.
이 코스는 계단이 많기 때문에 겨울철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해야 하며, 정상에 오르면 확 트인 대야산 전경을 구경할 수 있다.
대야산 정산~피아골~월영대
1.9km (1시간 40분)
대야산 정상~피아골 구간 탐방로는 대야산 정상부터 피아골까지 400m지점까지는 급경사로 인해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800m정도 더 하산을 하면 피아골에 도착한다. 피아골에서 월영대까지는 쉬운 구간으로 누구나 쉽게 탐방할 수 있으며, 월영대는 화양동의 파천을 축소한 느낌이 든다.
대야산 코스는 1일 산행에 적합한 코스이다.
산악기후로 인하여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간단한 먹거리를 지참하여 산행하면 된다.
단, 겨울철 결빙 지역이 있어 안전산행을 위한 준비(아이젠, 스틱)와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