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한국 종교교육학회는 1995년 발족된 이후로 지속적으로 학문적 발전과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초기에는 학교에서의 현장 교육의 차원에서 시행되는 종교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는 학문 활동을 위주로 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우리 학회의 관심 영역을 확대하여 생명, 평화, 환경, 통일, 다문화적 공생과 같은 사회적이고 현실적인 문제들을 종교, 그리고 교육과 연관시키는 폭넓은 이론적 탐구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는 인간을 영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학문적 주제를 가지고 함께 연구하는 학문적 공동체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해나가고자 합니다. 그래서 새로 구성된 14대 학회 집행부는 다음과 같은 사업들을 시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 학술지 『종교교육학연구』의 학문적 권위를 높여 나가기 위해서 학술지의 질적 성장을 통한 노력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둘째, 학회 학술세미나를 보다 일반인들이 공감하고 사회적으로도 기여할 수 있는 주제와 내용들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셋째, 학회 구성원들의 참여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학문적 공동체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넷째, 학회의 신진 혹은 중견 학자들이 학회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 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다섯째, 학회 운영에 필요한 재정확보와 홍보활동에 보다 진력해나가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는 이번 14대를 학회 집행부 구성을 계기로 종교와 교육 분야의 융합학문 학문공동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종교와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는 학자들의 영적 본향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