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1일 산행의 최적지! 기암괴석과 계곡의 절묘한 조화! 속리산국립공원의 대표 탐방코스!- 떡바위(병암)에서 문수암, 청석재를 거쳐 칠보산 정상을 밟고 활목재를 경유해 절말(쌍곡폭포 휴게소)로 하산하는 코스
- 중간정도의 난이도로 계곡을 따라가는 재미가 쏠쏠한 코스
- 떡바위, 버선코바위, 중절모바위, 거북바위 등등 기암괴석이 장관칠보산 코스는 특히 7월 초순부터 8월 말까지 시원한 계곡 물소리와 푸르른 신록이 어우러진 가족단위 산행의 최적의 장소로 강력 추천할 수 있는 장소이다. 또한, 10월 이후 가을 단풍 감상에 적합한 코스로 기암괴석과 단풍의 조화가 일품으로 아기자기한 멋이 최고임을 자부하는 코스이다.
탐방 출발지점 : 떡바위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 572
탐방 출발지점 : 쌍곡탐방지원센터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4길 5
칠보산코스
떡바위~칠보산~절말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4 시간 00분, 거리 : 7.㎞, 난이도 : 중
떡바위~칠보산정상 구간
3km (1시간40분)
목책교 - 비계다리 입구 - 깔딱코스의 시작 - 정상 30분 전
칠보산 탐방로의 떡바위~칠보산 정상 구간은 계곡과 병행하는 구간으로 중간정도의 난이도로 지루하지 않고, 안전산행을 위한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으며 약 3km구간에 소요시간은 1시간40분정도 소요된다. 계곡변을 따라 조성된 탐방로로 이동하게 되며, 문수암터 등의 역사적 흔적과 중절모 바위, 버선코 바위 등 기암괴석의 신비로움을 맛볼 수 있는 탐방코스이다.
칠보산~절말 구간
4km (2시간20분)
철제계단 - 하행길 로프 - 목책계단 - 낙엽송지대
칠보산 정상에서 절말 간의 탐방로는 정상부근의 암릉지대와 목책계단을 따라 이동하는 전반부와 계곡을 끼고 기암괴석과 폭포 등을 감상할 수 있는 후반부로 나누어지는 약4km구간에 소요시간은 약2시간20분정도 소요된다.
암릉지대 일부의 마사토가 있는 지역은 안전장치가 있지만 약간의 주의가 필요, 그 이외의 구간은 부담 없이
칠보산코스 주요볼거리
떡바위(병암), 돌확, 큰바위얼굴, 중절모바위, 거북바위, 폭포와 소나무, 기암과 괴석, 쌍곡폭포
칠보산 코스는 1일 산행에 적합한 코스이다.
단조롭지 않은 아기자기함이(기암괴석, 계곡, 노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조금의 수고로움으로 산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조건이 완벽하다.
별다른 산행준비는 필요하지는 않으나(겨울산행은 예외) 왕복이 가능한 코스이므로 돌아올 수 있는 체력과 일몰시간 등을 고려하여 산행계획을 수립한다.
산악기후로 인하여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간단한 먹거리를 지참하여 산행하면 된다.
단, 겨울철 결빙 지역이 있어 안전산행을 위한 준비(아이젠, 스틱)와 주의가 필요하다.
칠보산에서 바라본 군자산
칠보산 정상에서 본 보배산
칠보산 정상부에서 본 장성봉, 막장봉 방향
칠보산 정상에서 본 대야산
각연사
각연사 / 각연사 계곡
갈론계곡 강선대
갈론계곡
갈론계곡 출렁다리 / 괴산호
괴산군 양반길 신랑바위, 각시바위
쌍곡폭포
쌍곡계곡 쌍벽
쌍곡계곡 마당바위 / 쌍곡계곡
소나무숲
선녀폭포
칠보산 문수암 / 소금강
칠보산 거북바위
하마바위
낙타바위
막장봉 코끼리바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