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학산면에 위치한 상모영동조합 르보까쥬와인은 와인체험장과 외부에는 작은 풀장을 가지고 있는 멋진 와이너리이다.
최신식 시설과 200여 평이 넘는 가공시설과 내부에 있는 각종 시설은 규모나 관리 상태에 있어 최상급 수준임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와인 제조 시설을 비롯하여 포도즙도 만들고 있는데 인근 농어촌공사에서 직접 물건을 사러 올 정도로 지역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포도즙은 원료에서부터 제조과정, 포장 재질 등 품질면에서 누구한테 자랑을 해도 될 만큼의 시설들이 있다.
상모영농조합의 로보까쥬와인은 국내산 명품 영동포도만을 엄선하여 와인을 생산 보급하고 있다.
그 맛과 향이 프랑스 와인보다 전혀 뒤지지 않아며, 국내산 와인 품평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받은 제품이다.
산 좋고 물 맑고 일조량이 많은 충북 영동 학산면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든 국산 명품 와인 르보까쥬와인.
르보까쥬와인의 원료가 되는 포도는 품질면에서 최상급이라고 자부를 한다.
우선 최고의 포도만을 사용하고 그중에서도 또 엄선하여 조금이라도 덜 익은 포도는 다 걸러낸다.
가장 좋은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고 철칙인 상모영농조합의 르보까쥬와인.
상모영농조합의 와인족욕체험장
넓고 쾌적한 실내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편한 공간에 마련된 최신식 와인족욕장이 눈에 들어온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족욕을 할 수 있도록 전면이 전부 통유리로 되어 있다.
와인족욕체험은 먼저 족욕 전에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해 따뜻한 차를 마신다.
발 전체가 물에 푹 잠길 수 있도록 와인 1컵과 미지근한 물 1~컵을 섞어 주고 복숭아뼈 위까지 발을 푹 담가 1분간 족욕을 즐긴다.
와인 족욕은 기존 족욕과는 달리 10분 이상을 하면 피부가 건조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족욕을 지속적으로 해 주면 발의 노폐물이 없어져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확인하실 수 있다.
와인 족욕의 경우는 1주일에 1회 정도가 적당하다
상모영농조합의 제조시설과 제조과정
영동 상모영농조합의 제조시설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큰 증류주 시설이 있다는 점이다.
증류기를 활용해서 100도가 아닌 45도로 증류를 하기 때문에 포도의 진짜 향이 살아 있어 와인 맛을 볼 때 향긋하고 독특한 향이 나며 목 넘김이 부드럽다.
잘익은 포도로 캠벨, MBA로 블렌딩한 와인 르보까쥬 750ml, 주도 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