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프로그램 분류 : 농작물경작체험
체험프로그램 : 농사체험
대표자 : 김광동
지정일자 : 2015-06-01
소백산맥의 주령 중 곤천산 자락에 자리한 해평 마을은 맑고 깨끗한 옥륵계곡, 드넓은 애만리들, 정겨운 돌담 등 산뜰애만의 아름다운 경관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어메니티(美感快靑)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연중 ‘아홉빛깔 오감만족’의 먹거리와 놀거리가 풍부한 농촌체험마을이다.
충청북도 영동 해평 옥륵촌 체험 마을 규모 충청북도 영동군 옥륵촌은 해발 300여 미터의 고랭지에 위치한 마을로, 백두대간 황학산 황새봉(1,111m)과 곤천산(1,032m)의 명산아래 약 4km의 계곡 아래에 위치한 배산임수형의 지형에 있다.
백두대간을 잇는 황악산과 곤천산이 마을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천연계곡 수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곤천산 계곡의 청정수가 마을 가운데를 흐르고 있어 주민들의 생명수가 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 영동 산뜰애마을, 옥륵촌마을은 신라 선덕왕때 황새봉 깊은 골짜기에 건천사라는 이름의 사찰이 창건되어 조선후기까지 부흥하였던 유서 깊은 절터와 금강의 발원지인 황학산과 곤천산 계곡에서 사철 흘러내리는 청정수는 마을 주민의 생명수가 되 충청북도 영동군에서 지정한 천연계곡수보호지역으로 정해져 있는 청정 체험 마을이다.
또한 토질이 좋아 특히 과일농사가 잘되는 마을로써 포도, 호두, 감, 사과, 복숭아등의 맛이 월등하여 TV에 자도 보도되었던 영동군 체험 마을이기도 하다.
영동군 중에서 마을의 역사가 깊고, 마을은 돌담으로 이어져 있으며 남아있는 전통역사와 유물이 많아 도시민들이 50년 전의 영동군의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
계절따라 농사체험(오디따기,감따기), 천연수세미+모종세트, 하바리움 무드등만들기, 소원돌탑쌓기놀이, 썰매타기놀이+건강무어묵탕
특산물 : 사과, 곶감, 수세미즙, 사과즙, 금국화차, 메리골드차, 박하민트차
먹을거리 : 오감만족 제철밥상, 호두팥단자 만들기
마을 주변명소 : 백두대간 등산로, 영축사, 노근리평화공원, 민주지산휴양림, 물한계곡, 황간역, 월류봉한반도
충청북도 영동군 옥륵촌은 해발 3,000여미터의 고랭지에 위치하여 포도의 당도가 높고 군떡갈나무 자생지로 보호되고 있는 곤천산의 생태숲과 계곡을 따라 흘러내려오는 일급수의 맑은 물, 애만리뜰의 드넓은 평지에 펼쳐진 전답과 포도와 호두, 감나무, 그리고 맑고 청정한 밤하늘에 퍼지는 고랭지의 별빛과 달빛은 때 묻지 않고 순수함 그대로 묻어 나오는 목가적인 농촌의 모습입니다.
미니사과나무 한구루씩 분양 예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