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오개산촌마을 > 충청북도 Chungcheongbuk-do, 043

본문 바로가기
싸이룩스 거기야 :: CYLOOKS TOUR

재오개산촌마을

043-851-1900

충북 충주시 살미면 도선동길 32

충북 충주시 살미면 재오개리 410

2114, Chungjuhosu-ro, Salmi-myeon, Chungju-si, Chungcheongbuk-do

  스크랩     0건

2020-11-17

체험프로그램 분류 : 만들기체험
체험프로그램 : 인절미만들기
대표자 : 최경숙
지정일자 : 2011-01-01

넓은 충주호와 월악산 비로봉으로 한폭의 그림 같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충주시 살미면 ‘재오개산촌마을’은 특산물인 맛있는 사과와 꿀로 ‘하니(HONEY)마을’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하니마을에서 운영중인 꿀벌아카데미에는 국내최초 인공수정을 통한 여왕벌 육성과 충주호 격리 양봉장의 육종으로 전국 양봉단체와 외국 연구진들의 관심과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하니마을테마관의 꿀벌 생태 체험으로 꿀을 나르며 벌집을 오가는 꿀벌을 관찰하고, 침이 없는 수벌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절대 쏘지 않는다는 설명에 반신반의하며 수벌이 들어 있는 상자에 손을 넣어보는 경험은 아이들뿐 아니 어른에게도 신기할 뿐이다.
사과따기체험, 꿀벌 체험, 벌통 분양 받기, 사과나무 분양 받기를 할 수 있어 달콤한 체험마을로 주목받는 곳이다.
고려장, 우마차, 토종닭 농장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재오개산촌마을은 mbc 사극 홍국영, 상도, 박문수, 다모, 대장금, 주몽 등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다.

재오개 마을은 가깝게 수안보 온천과 국립공원 월악산을 이웃하고 있고 앞에는 바다처럼 넓은 충주호와 월악산 비로봉이 어우러져 동양화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
마을을 들어오는 도로 옆에는 충주호가 보이고, 산에는 계절에 따라 봄에는 진달래와 산벗꽃이 어울려 피고, 여름에는 조팜나무 꽃과 각종 들꽃이 실록과 어울려 피고, 가을에는 단풍이 장관을 이루어 이 길을 지나는 사람들은 사진에 담아 갈 만큼 계절마다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이다.
충주의 동남방 살미면의 북쪽지역에 있는 재오개리는 법정리동으로 다섯 개의 고개 밑에 있으므로 재오개라 하였다고 한다.
1914년 행정구역 통페합에 따라 하재오개, 상재오개, 흑석마을에 도선동 동막동을 병합하여 재오개, 하재오개, 동선동, 동막동으로 분리되었다.
조선시대의 여지류엔 재옥애(裁玉崖)로 표기 되어왔다. 과거 한수면 쪽에서 충주로 넘어오는 주요 교통로상의 마을로, 재오개와 충주의 직동사이에 있는 발티의 아랫마을이 된다.
이곳은 충주와 청풍방면의 각 마을들을 잇는 최단거리였으나 1929년 충주 - 단양을 잇는 신작로가 개설되고, 차량의 이용이 커지면서 점차 교통로의 역할이 줄어들면서 마을이 쇠퇴하게 되었다.
현재 충주댐의 영향으로 하재오개는 완전 수몰되었고, 상재오개는 수몰이 되지 않았다.흑석마을 역시 완전히 수몰되었고, 도선골 앞까지 물 이 들어오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
사과따기체험, 사과따기체험, 꿀벌 체험, 벌통 분양 받기, 인절미만들기, 밀초만들기, 산채두부만들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체험마을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레스토랑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숙박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낚시터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캠핑장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자연관광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문화관광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체험관광 - 광고 500_500더보기
HOME 관광지 기타 - 광고 500_500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