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송정동 안목해변에 커피거리는 유명 바리스타들이 정착하면서 자연스럽게 조성되었다.
예전에는 조용한 해변가에 불과하던 곳에 최근 커피바람이 불면서 유명 관광지로 재 탄생되고 있다.
1980년대 초부터 커피 명소로 명성을 얻어온 안목 카페거리는 1990년대 들어서면서부터 국내 최고의 커피 명장들이 하나 둘 씩 모여들어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로스팅 기계를 들여놓고 자신만의 손맛을 낸 원두를 볶아내는 커피숍이 늘어나면서 전국 커피 마니아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기 시작하여 이 곳은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났다.
커피거리로 자리매김한 안목해변 일대에서는 바다를 그윽하게 바라보며 직접 내린 커피 한잔을 맛볼 수 있는 카페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커피축제를 개최하는 등 최근 커피 도시로 급부상한 강릉지역의 커피숍이 횟집 수에 근접하는 등 강릉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커피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원래 강릉커피거리는 자판기커피가 유명했던 곳이다.
자판기 커피 한잔을 마시며 한적한 안목해변을 벗삼을 수 있어서 좋았던 시절이 있엇다.
그렇게 탄생된 강릉커피거리이다.강릉커피거리에 이는 커피 전문점들은 저마다 아름다운 경치를 벗삼아 이색 테마 매장들을 선보이며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강릉커피거리에는 드립커피뿐 아니라 수제 디저트까지 있어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곳이다.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까지 입점해 있어 멋진 동해바다를 감상하며 향긋한 커피도 즐길 수 있다.
주차 : 강릉항 공용주차장 무료 주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