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선교장 다과문화 연구소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열린 공간입니다.
선교장 선조들의 문화를 나누고 가르침을 전하던 정신을 이어받아
다양한 문화 연구와 교육 활동을 위한 장소를 준비하여 함께 나누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강릉선교장 다과문화연구소는 선교장 입구(매표소) 건너편 관광안내소 옆 건물입니다.
대형 주차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연구소 바로 앞 넓은 주차장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과문화 연구소의 기본 업무는 강릉선교장 오색다식을 연구 개발하고, 다식 만들기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 체험 모임을 지원합니다.
평상시에는 카페 리몽 별관으로 운영됩니다.
운영시간
현재는 시범운영 중으로 예약시간 이외 평일에는 특별한 운영시간을 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10시~17시까지 운영하며, 그외 체험 교육 프로그램 및 외부 예약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운영됩니다.
다과문화연구소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입니다.
각종 전통 체험 교육, 원데이 클래스와 같은 소규모 모임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전통과 현대문화를 아울러서 상생하는 공간이 되고 싶습니다.
모임 제한
아직은 시범운영중이라서 특별한 약관은 준비되어 있지 않으나 아래의 몇가지 제한을 두고 운영합니다.
종교행사, 목공예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는 클래스, 화구를 사용하는 쿠킹클래스, 자세한 내용은 상담 바랍니다.
사용료
강릉선교장 다과문화 연구소의 운영 원칙과 취지와 부합된다면 무료로 교육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몇가지 이용약관은 준비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상담 및 이용 계약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